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전참시 와인 샤시카이야

by 덜일하고돈많이벌자 2023. 3. 14.
반응형

전참시 와인 샤시카이야 와인은 지난 1월 7일자에 등장한 와인입니다. 전현무가 언급한 와인 명칭이 바로 샤시카이야입니다. 이번에 화제가 되고 있는 건 랩퍼 한해가 와친놈으로 활동하고 있기에 전참시 와인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전참시 와인

전참시 와인 샤시카이야

‘전지적 참견시점’에서는 한해가 매니저 2월 결혼식 사회자 약속을 하며 10kg 체중 감량을 하기로 했습니다. 7일 방송된 MBC 리얼리티 예능프로그램 ‘전지적 참견시점(전참시)’에서는 전현무, 이영자, 유병재, 양세형, 송은이, 홍현희 진행으로 래퍼 한해의 행복한 일상을 공개했습니다. 한해는 매니저와 함께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운동을 하러 갔고 tvN ‘놀라운 토요일’ 녹화 스케줄을 소화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한해는 공복 유산소를 빠르게 마치고 스케줄 장소로 향하게 됐는데 매니저에게 "일단 기분이 좋다. 몸도 마음도 가볍다"라고 하며 "녹화도 재미있게 나올 것 같다"라고 하며 ‘놀토’ 녹화 현장으로 갔습니다. 한해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에 의해 턱살이 생기는 매직 메이크업을 받고 놀토 녹화를 하게 됐는데 박나래는 한해에게 "기사 났더라. 15kg쪘다"라고 했고 유세윤은 "빼지 말고 한번 더 올라가라"고 조언했습니다. 매니저는 한해에게 "네가 또 와인에 빠진 거 보면 운동도 재미 들이며 다른 삶보다 열심히 잘 다닐 것 같다"라고 했고 한해도 "막상 내가 운동하면 즐겁게 하는 타입이잖아. 운동 한창 열심히 할 때는 마라톤도 나갔다"라고 말했습니다. 매니저는 "우리가 그래도 패션 매거진을 꾸준히 찍었는데"하고 말했고 한해는 "그러게 어느 순간 찍지 않는다"라고 민망한 표정을 지었습니다. 한해는 매니저 결혼식 사회를 봐주기로 하면서 10kg 감량을 예고했고 매니저는 "2월이 결혼식인데 가능하겠냐?"라고 물었습니다.

전참시 와인 샤시까이야 사씨까이아

전참시 와인 샤시카이야 언급 내용

한해는 이석훈에게 "제가 못 뺀다면 여러분에게 어디를 가도 환영받는 와인을 선물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또 이영자는 "정확하게 주문하자. 30~40만원 대"라고 말했고 전현무는 "나는 사시카이야 와인"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해는 당황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습니다.

전참시 와인 샤시카이야가 뭐야?

와인 샤시카이야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지방의 볼게리에서 생산되는 유명한 레드 와인입니다. 카베르네 소비뇽과 카베르네 프랑 품종으로 만들집니다. 보르도와 비슷한 맛을 내지만 더 짭짤하고 미네랄 풍미가 있습니다. 와인21 사이트에 따르면 2019년도 샤시카이야의 가격은 750ml당 700,000원입니다. '사씨카이아'라고도 말합니다.

전참시 와인 샤시카이야라기 보다 '사시까이아'

와인 애호가라면 누구나 한 번쯤은 맛보고 싶은 이탈리아 명품 와인 사시까이아(Sassicaia). 2015년산이 2018년 선정 와인 스펙테이터 Top 100 중 1위를 차지하며 국내 시장에서 순식간에 품절이 됐다고 합니다. 2016년산도 로버트 파커 100점을 받았다고 합니다. 워낙 접하기 쉽지 않은 와인입니다.

사시까이아 포도밭

사시까이아 포도밭이 위치한 볼게리(Bolgheri) 지방은 바다와 무척 가깝습니다. 서늘한 바닷바람의 영향을 바로 받는 곳이죠. 포도밭은 바다를 향해 남서쪽으로 살짝 기울어져 있구요. 땅에 돌이 아주 많습니다. 물이 잘 빠져서 카베르네 소비뇽과 메를로를 기르기엔 최적지죠. 사시까이아라는 이름도 ‘돌이 많은 땅’이라는 뜻이거든요. 이렇게 완벽한 테루아에 양조팀의 뛰어난 실력이 더해진 결과가 사시까이아라 할 수 있습니다. 사시까이아는 우리 밭에서 난 가장 좋은 포도로만 만듭니다. 그래서 연간 생산량이 22만 병 정도라고 합니다. 이 이상 생산을 더 늘릴 계획은 없습니다.

사시까이아에 쓰기에 품질이 아쉬운 건 귀달베르토와 레 디페제로 만든다.

대신 사시까이아에 쓰기에 품질이 좀 아쉬운 포도로 귀달베르토(Guidalberto)와 레 디페제(Le Difese)를 만들고 있습니다. 귀달베르토는 연간 약 40만 병, 레 디페제는 약 30만 병 생산하고 있습니다. 사시까이아의 맛은 결코 화려하지 않습니다. 화사하게 향미를 뿜어내기보다 농밀하고 과묵한 향이 점잖게 다가옵니다. 와인을 이루는 어느 한 가지 요소가 결코 튀지 않고 완벽한 밸런스를 이루고 있습니다. 사시까이아가 가장 맛있을 때에는 숙성이 18년에서 200년이면 사시까이아가 피크에 도달한다고 봅니다. 이후 피크를 유지하는 기간도 약 18~20년 정도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